양평해장국의 유래

양평해장국은 옛날 양평 소시장에서 사온 소의 내장과 뼈를 오랜 시간 고아 다양한 내장고기,선지,고추기름 등을 사용하여 만든 전통음식입니다.

북한강 뗏목을 타고 다니며 다리 공사를 하는 일꾼들의 허기진 배를 채워주던 향토음식으로서,
기운을 돋으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여 당뇨, 알코올 중독 등의 독성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엉터리 생고기"와 "엉터리 해장국" 이야기

흑석동 작은 고깃집에서 시작해 지금은 전국 270여 개 매장에서 많은 고객들의 사랑과 성원을 받고 있는
"엉터리 생고기" "엉터리 해장국"은 이 "엉터리 생고기"의 자매 브랜드로서 좋은 고기에 대한 고집과 노하우가 양평 해장국으로 그대로 옮겨온 브랜드입니다.

말도 안 되게 맛있고, 말도 안 되게 푸짐해서 얻어진 "엉터리"라는 고객들로부터의 애칭이 그대로 브랜드화된 엉터리 생고기! 그 이름처럼 "엉터리 해장국" 또한 최고의 맛과 퀄리티로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켜 드리겠습니다.

엉터리의 뚝배기정신

한 그릇 한 그릇에 뚝배기 정신을 담습니다.
좋은 음식은 좋은 재료에서 나온다는 생각으로 해장국에 들어갈 고기부터 엄선하여 공수해오기 때문입니다.

우직하고 진득하게 끓여 제 맛이 나는 뚝배기처럼 잠깐의 이윤만을 바라보지 않고,
좋은 재료로 제대로 맛있는 해장국을 만들자는 뚝배기 정신이 있기에 가능한 일들입니다.

그 옛날 장에서 매일 좋은 고기와 내장을 사다 해장국을 끓여 다리 공사를 하는 인부들로부터 엄청난 사랑을 받았다는 양평해장국의 유래처럼 좋은 고기와 엄선된 재료로 최고의 맛과 영양을 전해드리겠습니다.